Q.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1.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에는 [상담센터 1522-7183]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2. 업무시간 외에는 홈페이지 아래 [온라인 문의]에 문의사항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익일 업무시간 내에 처리한 후 연락을 드립니다. 

   (연락처 또는 이메일을 꼭 입력해주세요.)

Q. 대원 로그인이 안 될 경우

1. 본 교육은 5년차 이상(만 40세 이하)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입니다. 5년차 이상인지 해당 시/구에 문의해주세요. 

 

2. 본 교육은 각 지자체별로 진행됩니다. 해당 지자체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을 하는지 확인 바랍니다. 

   (다른 기관에서 교육을 진행 중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스마트민방위교육] 인지를 확인해주세요.)

 

3. 해당 지자체가 스마트민방위교육을 진행한다면, 해당 지자체로 접속한 후, 성명과 생년월일을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예 : 홍길동, 770101, 띄어쓰기 안 됨.)

 

4. 그래도 접속이 안 될 경우, [상담센터 1522-7183]로 문의 바랍니다.

Q. 인증이 안 될 경우

1.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에는 [상담센터 1522-7183]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2. 업무시간 외에는 홈페이지 아래 [온라인 문의]에 문의사항을 올려주시면 익일 업무시간 내에 처리한 후 연락을 드립니다.  

   (연락처 또는 이메일을 꼭 입력해주세요.)

Q. 스마트민방위교육이 지원하는 OS 및 스마트폰

스마트민방위교육은, 

 

1. PC의 경우 : 

 

OS는 윈도우 7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윈도우 XP부터 윈도우 10까지 서비스 가능합니다. 

브라우저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IE 11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구글 크롬은 버전 56.0.2924.87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만일, 위의 OS와 브라우저 이외에서 교육 영상이 플레이되지 않거나 이상이 있으면 [상담센터 1522-7183]로 연락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XP 이하 버전은 교육 진행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 윈도우 98, 윈도우 비스타 등)

 

 

2. 스마트폰의 경우 : 

 

삼성 갤럭시 S3 이상, 아이폰 6부터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이하 버전도 서비스는 제공되지만 최적화되지 않은 상태로 서비스될 수 있습니다.

 

*** 교육 영상이 플레이되지 않거나 이상이 있으면 [상담센터 1522-7183]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Q. 영상 재생이 안 될 경우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다 닫으신 후, 구글 크롬에서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폰에서 재생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다음 등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www.cdec.kr)" 검색, 모바일용 페이지로 이동. 참고로 데이터가 소진되니 와이파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 만약 구글 크롬이 없거나, 재생이 안 된다면, [상담센터 1522-7183]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